본문 바로가기
J e o n j u

전주 베테랑 칼국수 / 한옥마을 , 현지인이 추천 하는 본점 (주차장, 메뉴 추천, 솔직후기)

by 빈센룡 2021. 9. 1.

안녕하세요

일상을 공유하는 빈센룡 입니다 ^-^

 

 

.

.

.

 

 

 

오늘은 전주 한옥마을 베테랑 칼국수 본점 을 가보겠습니다!

 

 

 

전주 맛집 , 한옥마을 맛집 으로 유명한 " 베테랑 칼국수 " 

 

 

모든분들이 전주여행 계획하실때, 다들 넣는곳이죠?

관광객들도 많고 현지인들도 많습니다!

 

 

전주 베테랑칼국수 지점 돌아봤을때 추천하는 지점

바로 " 본 점 " 입니다 !

 

.

.

.

 

 

 

베테랑 칼국수

9:00 ~ 21:00

063-285-9898

 

 

 

전주 베테랑 칼국수는 한옥마을점, 신시가지점

이렇게 2곳이 있습니다!

 

 

♡´・ᴗ・`♡

 

 

오늘은 한옥마을에 위치한 베테랑 칼국수로 가보겠습니다!

 

 

 

전주 한옥마을 베테랑 칼국수 본점 입구

 

여기는 제가 전주 살면서 생각날때 마다 간곳입니당 ㅎㅎ

 

겉모습은 세련되 보이지만 안으로 들어가게되면

매장내부는 옛날 맛집 스멜이 납니다 !

 

 

원래 음식점가면 모든음식을 추천하지 않잖아요?

 

맛있는게 정해져 있는데,

여기는 왠만한건 제가 다 먹어봤는데 맛있습니당

 

 

 

 

아까 입구해서 오른쪽으로 더 걸어오게 되면

주차장 입구가 보이실거예요!

 

 

본점의 장점은 주차가 편합니다

 

이게 어느음식점을 가더라도 주차가 불편하게되면

더 편한곳으로 가게되지 않나요?

 

주차하려고 쓰는 그 시간이 아까워서,, 저는 그러거든요!

 

여름에는 베테랑을 좀 자주 가는 이유

여름메뉴,, 콩국수가 진짜 기가막힙니다,,,,,,,, 

 

 

 

전주 한옥마을 베테랑 칼국수 주차장

 

 

주차장은 보이는 부분만이 아닌

안쪽으로 들어가면 더 깊게 있습니당 :))

 

아무래도 면종류이다보니 음식이 빨리 나옵니당

그래서 주차장의  순환이 좀 빠른것 같아요 ㅎㅎ

 

주차자리가 없어서 걱정했던때가 없었던것 같아요 !

 

엇 자리없나 싶어도,, 금방빠지더라구요 ㅎㅎ

 

 

 

자아 이제 주차하셨으면 여기로 들어 가시면 됩니다 :))

 

원래는 앞으로 들어가나 다 상관없었는데

코로나가 생기고 나서부터는 저기로 들어가야 합니당

 

가서 열체크, 장부작성 하고 들어가서

인원수 말하면 자리안내 해주시더라구요 !

 

 

음,, 이쯤에서 미리 알려드리자면

관광객 분들도 있으실거고, 전주분도 있으시겠지만

항상 갈때마다 느끼는건 친절하지않아요,,,

 

혹시나 서비스 받으시는 입장에서

너무 무표정에, 전화받으면서 주문받고 반찬 가져다주시는거나,,

좀,, 눈살이 찌뿌려지는 모습이 있습니다

친절하신 분들은 일하신지 얼마안되신 분들이고,

그외에는 갈때마다 한번도 그런인상을 가져본적이 없어요

 

시킬때마다 좀,, 손님으로써 기분이 좀 불편하긴합니다 ㅎㅎ

 

 

 

이렇게 열체크와 장부작성하는 곳입니다 :))

 

큐알코드도 되니 참고하셔요 ㅎㅎ

 

요즘은 장부작성보단 큐알코드를 더 선호하는것 같아요

장부사진찍는 사건도 있고, 주변 가게하시는 분들이 손님이 번호를 다르게 써놓기도 해서

큐알코드가 더 믿음이 가는것 같아요 !

 

 

오늘 배테랑은 선택한 이유는 ~

아침에 비가 엄청 많이 내려서 날도 꿉꿉하고, 흐려서

이런날엔 따뜻한 국물로 내려주는게 좋지 않겠습니까 ~~~~!!

 

 

 

 

장부작성하는 옆에 보면 화장실 이 있습니다 :))

 

화장실은 넓고 나름 쾌적합니당

맛집에서 이렇게 넓은 화장실은 처음봤어용

맛집들은 다 조그만한걸로 인식이 되어 있어서 저는 편했답니다 ㅎㅎ

 

 

매번 갈때마다 밖에서 드시는 분들이 있으시던데

보면 강아지를 데리고 와서 드시는 분들이였어요 !

 

애견동반도 가능한가 봅니다 :))

 

항상 케이지안에 강아지가 있었고, 주인분들은 식사중이셨거든용

 

혹시나 모르니 애완동물과 같이 방문하실 분들은

매장에 확인전화 후 방문하세요 !

(뭐든 확실한게 좋잖아요)

 

 

전주 한옥마을 베테랑 칼국수 매장내부

 

평상으로 신발 벗고 올라가는 곳이 있고,

가운데 사진보면 안쪽으로 들어가서 신발 벗지 않는곳도 있습니다!

 

물론 제가 앉은 자기도 신발 안벗어도 되구요 ㅎㅎ

 

사진이 세곳이지만, 식사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많이 찍진 못했어요 ㅠ0ㅠ

한마디로 단축하자면 매장내부는 엄청 큽니다!

 

자리 굉장히 많아요! 못드실일은 없으실거예요 :))

 

 

예전 코로나 터지기 전에는 항상 북적북적

테이블이 다 채워져 있었던게 기억이 나네요!

 

 

전주 한옥마을 베테랑 메뉴판

 

전주 한옥마을 베테랑 칼국수 메뉴입니다 :))

 

 

바뀌지않는 칼국수, 쫄면, 고기만두, 김치만두

여름메뉴 콩국수, 소바

 

 

팥빙수, 젤라또 도 있는데

저는 한번도 안먹어봤어요 ^-^

 

 

 

 

 

처음 들어가게되면 셋팅은 김치와 단무지입니다 :))

 

 

단촐하죠! 그리고 여기서 팁은

여기는 선불제예요

 

주문 시키고, 음식이 다 나왔을때 계산하시면 됩니다.

 

계산은 카드를 드리면 직원분께서

계산하고 가져다 드릴 거예요!

 

그런 시스템은 편합니당 bb 굿

 

그래서 식사하시고 나서 편하게 나가시면 됩니당

아마 맛집이니까 그런가봐용ㅎㅎ

 

 

 

 

테이블에 셋팅되어 있는건, 소금 간장 고춧가루 등이 있습니다 !

 

콩국수 먹을때 설탕도 준비되있었던것 같아요,,

내 모질한 기억력,, 결론은 달라하면 주니 걱정마셔요 ㅎㅎ

 

 

오늘은 거래처사장님 분과 점심식사를 같이하게 되었어요!

사장님생일, 룡님 생일 코로나 때문에 함께하지

못했어서 그리고 8월도 서로 잘 이겨냈기에 식사하게 되었네요:))

 

 

오래만에 같이 먹으니 좋았습니당 

 

 

 

 

뽀얀 김치만두 & 고기만두

 

만두는 사랑입니다 ♥

 

 

사진으로 보면 별반차이없지만

실제로 보게되면 김치만두는 좀 불고, 고기만두는 하얗습니당

 

여기만두 특징은 소에 고기가 많든것 보다는

뭔가 부실 한것 같으면서도 정말 촉촉합니당

 

그 촉촉하고 따뜻하고 폭신한 식감이 좋아요 ㅎㅎ

 

 

원래 김치만두시켰다가 시킨지 5분도 안되서 없어져서

고기만두 또 시킨건 안비밀 ~~ ,

 

 

전주 한옥마을 베테랑 칼국수

 

 

이 칼국수는 들깨 칼국수 입니다 :))

 

들깨가루가 들어가는걸 꼭 아셔야해요

 

왜냐하면 제가 식사를 하러 갔었을때, 관광객 분들이 칼국수를 시키셨는데

들깨 칼국수 인지 모르고 시키셨나봐요ㅠㅠ

안드시고 바로 나가시더라구요 에헝,,

주변 모든 테이블이 당황하고 그분도 돈이 아까우실테니,,,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드려용

 

여기는 칼국수, 쫄면, 콩국수, 소바 , 만두 다 유명합니당

 

소바는 제가 한번도 안먹어 봤고

나머지는 다 먹어봤는데 다 추천해요 ^^:))

 

소바 맛집은 다음에 또 소개시켜드릴게요 ㅎㅎ

 

 

 

해장필요하신분 모두모두 모여랏 ~~~

 

날이 흐려서 간것도 있지만, 전날 피자나라치킨공주ㅋㅋㅋㅋㅋ와 함께

야식을 겁나게 조졌어용 쏘맥과 ^-^

 

 

저희는 칼국수 & 고기만두 & 김치만두 이렇게 시켰습니다!

 

원래 룡님이랑 왔을때는 칼국수랑 쫄면 

너무 덥다 싶으면 콩국수랑 쫄면

이렇게 시켜요

 

그리고 항상 만두는 추가입니다 ^^,,

(안먹으면 뭔가 섭섭해)

 

 

 

다 먹어가는 중인 만두와,, 이미 없어진 칼국수

 

정말 맛있게 드셔놓곤 룡님은 원래 돈까스가 먹고 싶었다 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걸쭉한 칼국수, 들깨 가루 좋아하시는 분들은 추천합니다!

(깔끔한 칼국수 좋아하시는 분들은 싫어하실것 같아요)

 

만두는 특별한건 없지만 촉촉합니다 :))

 

 

.

.

.

 

 

 

 

 

아! 그리고 위치 찾는 쉬운 방법

물론 네비가 있겠지만,

 

유명한 다우랑 만두집 쪽에서

미니스톱골목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

 

다우랑 옆에는 미니스톱, 바게트버거, 떡볶이집 등등

맛집들도 있거든요 ㅎㅎ

 

 

 

오늘은 전주 한옥마을 베테랑 칼국수 본점 에 가본 후기였습니다 ㅎㅎ

저의 후기가 도움 되셨길 바라며 글 마쳐보겠습니당

 

 

앞으로도 전주에 대해 많이 올릴테니기대해주세요 ^^ :))

 

구독과 하트 는 큰 힘이 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