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 e o n j u

전주 남부시장 한국닭집 / 시장통닭, 닭강정 맛집 / 주차,위치,메뉴 총정리

by 빈센룡 2022. 1. 5.

 

안녕하세요 ~ 오랜만에 포스팅하는

빈센룡입니당 ^ㅡ^

 

 

 

 

 

 

오늘은 전주의 오래된 맛집

전주남부시장에서 유명한 " 한국닭집 " 을 가봤습니다!

 

.

.

.

 

 

 

휴무날 룡님과 뭐할까 하다가 드라이브 다니고 있던중

근처 한옥마을 지나가다가 생각나서 바로 포장했답니당 ㅎㅎ

 

 

 

원래 꽂힐때 바로 먹어야 하는 아주 극적인 P성향..

바로 남부시장 주차장과 맛집 소개시켜드리려고 준비해봤습니당 :))

 

저는 몰랐는데 현지인들에게도 맛집으로 유명하더라구요!

(어렸을때 이 치킨먹고 자랐다는 룡님ㅋㅋㅋㅋ)

남부시장도 조금 소개시켜드리고 구경시켜 드릴게요!

 

 

서론은 이제 그만ㅋㅋㅋ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

 

 

 

 

전주 남부시장 주차장

 

 

내비에 전주 남부시장 공영주차장으로 찍고 오시면 됩니다!

 

 

주차장은 지상이 아니고 밑으로 내려와 천변쪽에

주차하시면 되는데 길이 울퉁불퉁해서 좀 불편하실수 있어요ㅠ0ㅠ

 

 

 

 

특별한 주차의 팁 시장을 가기위해선 계단으로 올라와야하는데

계단 주변으로 주차 하신다면 어느 계단으로 올라와도 귀가하실때 편하실 겁니다 ㅎㅎ

 

 

계단 없는 곳으로 하게되면 계속 찾아야하고 입구가 한곳만은 아니거든요!

주차장 입구로 앞뒤로 계산 다 할수있으니 방향 상관없이 나가실때 계산 하시면 됩니다  :))

 

 

 

전주 남부시장 지도

 

주차장에서 올라오게되면 보이는 지도입니다 :))

 

지도를 사진찍어놓고 원하는 위치대로 찾아가는 방법도 있고

돌아보기에 아주 편하실거예요!

사진으로만 봐도 빼곡한 시장안 가게들이 아주 많아보이지 않나요 ㅎㅎ

 

 

오늘은 한국닭집으로 가는 길을 2가지 알려드릴거예요!

 

 

1 . 바로 가는길 (야시장점, 본점)

2 . 시장구경하며 살짝 돌아가는 길

 

 

 

 

 

제가 올라온 주차장입구는 야시장이 바로 보이는곳이네요 !

 

1. 바로 가는길 부터 알려드릴게요 ㅎㅎ

 

 

༼ つ ◕◡◕ ༽つ

 

안쪽으로 들어가면 시장입구가 시작입니다.

야시장이라적혀 있어도 들어가면 다 똑같으니 꼭 입구를 신경안쓰셔도 됩니다 :))

 

 

오랜만에 시장을 오게되니 설레이더라구요 ㅎㅎ

낮에가도 사람이많았어요 기대하며 들어가봅니다

 

 

 

 

바로 보이는 한국닭집 !

이 입구로 들어오게 되면 바로 보인답니다 ㅎㅎ

어렵지 않게 찾으실수 있겠죠?

 

 

남부시장에는 한국닭집이 두군데 있습니다!!

저는 몇번 왔는데도 잘몰랐거든요ㅠㅠ

저처럼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알려드려요 ~

 

 

그래서 야시장점이 문을 닫아도 다른 점을 운영을 하고 있으니

사실상 어느날 가셔도 드셔보실수 있을거예요 ㅎㅎ

 

 

 

전부 남부시장 한국닭집 야시장점

 

저희가 처음으로 본곳은 한국닭집 야시장점 입니다 :))

 

 

본점 과 야시장점이 멀지않은곳에 있으니,한국닭집만 들리는 분들은 들어오지않고

주차장왼쪽으로 꺾어서조금 걸어가시다보면 바로 나올거예요

 

 

(직접 돌아다녀보면서 얻은 지름길.....)

 

 

 

 

본점으로 가실분들은 입구로 들어가시지 않고

주차장올라와서 왼쪽으로 바로 꺽어서 내려가시면 됩니다 :))

 

 

그럼 얼마 가지않아 바로 본점이 나온답니다 ㅎㅎ

 

 

 

 

 

2. 시장구경하며 살짝 돌아가는 길 알려드릴게요 ㅎㅎ

 

 

근데 저는 오랜만에 남부시장 왔으니

좀 구경좀 하다가 한국닭집에 가려고 합니다 ㅎㅎ

 

 

시장감성이 있잖아요!

 

마트가면 볼수없고 느낄수없는 시장감성을

잠시 즐기고 왔습니다 ^^~

 

 

 

 

이런 감성 오랜만이시죠 ~~

남부시장 오시면 다 느끼실수 있습니당 ㅎㅎ

 

오랜만에 엄마손잡고 다닌 시장의 기억이 났어요!

걷고 구경하면서 룡님이랑 서로 조잘조잘 대화했답니당

 

 

 

이렇게 길이 쭉 이어져 있습니다!

 

카페도 있고, 음식점들도 있어서 구경하시다가

간식거리 드시기도 좋으실거예요 :))

 

 

전주 남부시장 조점례남문피순대 / 조점례순대국밥집

 

여기도 전주 남부시장 맛집으로 손꼽히는 곳이죠!

 

 

저희 장거리연애할때 저녁에 만나면 국밥에 소주한잔했던 곳이예요 ㅎㅎ

피순대 잘 드시는분들은 아주 좋아하실거예요

 

저는 당면순대가 보통 순대라고 생각했었는데 전주는

피순대가 보통순대라고 하더라구요ㅋㅋㅋ

 

 

(하긴.. 국밥집가도 순대국밥시키면 다 피순대야...)

 

 

 

 

 

시장의 묘미 ㅋㅋㅋㅋㅋㅋㅋ

세상에 걷다가 오징어게임 트레이닝복을 발견할 줄이야!!!

 

 

너무 귀여워서 찍었는데 사장님이 애기옷 사가라구 하셔서

저희아직 애기 없다니까 원래 사놓고 낳는거라고 하시는(?)

ㅋㅋㅋㅋㅋㅋㅋㅋ 빵터졌습니다

 

 

 

 

 

룡님이 여기도 맛집이라고 유명하답니당

맛있다고 가보자고 한걸 다음에 가자고 말렸는데 ㅎㅎ

다음에 가서 음식이랑 같이 소개시켜드릴게요!

 

 

이렇게 돌아서 입구쪽으로 가시면

본점으로 가시는 지름길입니다 ^ㅡ^

 

 

서문 입구로 나가시게 됩니다!

 

 

 

전주 남부시장 서문 입구

 

해장국집따라 나오게되면 서문으로 나오게 됩니다 :))

 

ㄷ 자 형식으로 돌고 나오는 택이지요 ㅎㅎ

 

사실상 엄청 많이 걷는것도 아니라서 

저희는 한번씩 다른것도 포장할겸해서 돌아간답니당 ^ㅡ^

 

 

이상태로 주차장방향으로 올라가게되면 

한국닭집이 나옵니다!

 

 

 

 

전주 남부시장 한국닭집 본점

 

드디어 한국닭집 본점 도착!

 

 

본점의 휴무는 따로 없는것 같아요

체크된곳이 없더라구요 ㅎㅎ

 

 

 

영업시간 : 08:00 ~ 21:00

☎ . 063-231-1722

 

 

 

 

 

여기 시그니처는 닭강정인데

저희는 먹기편하게 순살 반반으로 주문했습니다 ^^

 

 

따뜻할때 먹을수 있으니 기대하며 기다렸지요~

 

근데 무조건 닭강정 주문량이 많은게 아니라 현지인들도

많이 오시는곳이라 다양하게 시키시더라구요!

 

오히려 저희처럼 순살 반반이 주문하시는 분들이 많았던것 같아요 ㅎㅎ

 

 

 

 

 

아! 그리고 정말 중요한 꿀팁은

미리 전화해서 시켜놓고 찾으러 가는걸 추천드려요!

 

저희는 급으로 간거라 시켜놓고 기다렸거든요 ㅎㅎ

이게 하나 나오는데 당연히 시간이 꾀 걸리더라구요!

저희같이 오셔서 주문하시는 분들도 있었는데 왠만하면 다들

전화하시고 찾으러 오셨답니다!

 

 

전화할때 주의사항 - 주문한것 확인하기

(tmi - 손님은 두마리 주문했다하고 사장님은 한마리 주문했다하는

광경을 보았습니당 혹시 모르니 확인하는걸 추천드려용)

 

 

 

매장 밖에는 꽈배기 등 빵 파는곳도 있고

매장 안에는 옛날과자도 팔더라구요 ㅎㅎ

 

꽈배기만 사가시는 분들도 보았습니당!

저희도 샀는데 배불러서 다음날 먹었는데,,

 

꽈배기는 그날 드시는게 제일 맛있을것 같아요 :))

 

 

 

 

 

이렇게 옆쪽에는 청년몰에서 나오는 길도 있습니다 ㅎㅎ

 

아무래도 시장이다보니 어떤길로가도

나오게 되니 좋아요!

 

청년몰 가는길도 살짝쿵 올려볼게요 :))

 

 

 

화장실도 있으니 필요하신분들은

이용하시면 될것 같아요 :))

 

 

 

순살 반반 (후라이드/양념) 해서 ₩ 20.000

(콜라도 같이주는 센스👍🏻)

 

인데 저희는 꽈배기도 하나 사서

총 ₩23.000 결제했습니다 :))

 

 

 

 

두 둥 - !!!

 

룡님이 좋아하는 한국닭집

드디어 따뜻하게 먹어봅니다 ♥

 

먹어보니 알겠습니당 

왜 닭강정 맛집인건지!!!!!

 

 

 

 

후라이드는 바삭하고 기본충실한 맛이고

진짜... 세상에... 땅콩보다

뿌려진 깨가 너무 맛있었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리얼.....

반반 드셔보시면 다 만족하실수 있을거예요 :))

시장통닭의 느낌도 느끼고

순살이라 먹기도 편하고 가족들도 많이 사가시더라구요!

전주 오시는 분들 한번 드셔보세용 추천드립니당

 

룡님의 한줄평 : 먹을때 행복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사진찍은것도 많아서 분량이 많은

긴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구독과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