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여행

제주항공 모바일탑승권 발급방법(온라인 좌석지정하기) & 기내위탁수화물 / 애플워치로 탑승권저장하기

by 빈센룡 2021. 5. 29.

 

안녕하세요 ^^
일상을 공유하는 디자이너 " 빈센룡 " 입니다.

 


.

.

어느날 비행기 티켓을 끊었다고 말해주는 룡

(기념일도 모르고있었던 나..)

 

 

: 어???????? 진짜????? 대박.. 진짜???? 언제가??? 우와 서프라이즈야????

 

: 우리 조금있으면 천일이야! 미리 예매했어 (으쓱)

 

 

<< 이렇게 떠나게된 1000일 기념 제주도여행기 >>

 


 

그리하여 처음타보게된 " 제주항공 "

 

쓸떼없는 내용은 없이 필요한 부분만 작성했습니다!

 

 

<< 모바일탑승권 발급방법 >>

 

먼저 출발하기 24시간전에 모바일링크가 카톡으로 날라옵니다!

그 링크를 클릭해서 쉽게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or

 

예매번호/휴대폰번호/생년월일 로도 다 가능하니 걱정마세요 !!

 

 

링크를 누르게되면 이런 화면이 뜹니다! 

순서대로 차근히 적으시면 됩니다! 여기서의 팁)) 성명 옆에 플러스(+) 버튼을 누르게되면 같이가는 일행을 다 한꺼번에 에약하실수있습니다!

 

저는 바보같이 저 플러스를  못찾아서 ,, 혼자 한명한명 해야되나 싶었답니다 ;;

바보같지만 왜 내 눈엔 안보인거야 ......... 

저처럼 되지 마세요...... 흑흑

 

차례대로 확인하고 모바일탑승권 발급 클릭!! 

 

자 이제부터는 간단히 입력과 확인, 클릭만 해주면되니 간단합니다!

 

 

생년월일 입력후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밑에 보면 항공기 반입금지 물품 안내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좌석을 선택해주세요!

비상구 쪽은 추가비용 납부하셔야됩니다!

한시간비행인데 필요없을것 같아서 저는 일반석으로 예약했습니다^^ :))

 

 

발급완료! 

 

이렇게 하게되면 모바일 탑승권 발급완료!

 

저는,,,,, 전날 짐싸면서 룡님이 예약하셔서 위탁수화물도 같이 할수있게 예매했는지에 대한 정보가 아예 없어서

어떻게 확인하지? 했거든요ㅠㅠ 전화문의가 제일 빠르겠지만 저처럼 저녁에 할때에는 확인을 못하잖아요ㅠ_ㅠ

걱정하지마시구! 발급하게되면 가능한 위탁수화물의 키로수가 나옵니다!


 

아직까지 탑승구 미정으로 뜨지만,

아침에 출발시각과 함께 문자옵니다!

 

출발하기 3시간전 온 문자

 

출발시간과 수속마감시간을 알려줍니다.

 

&

 

항공편으로도 탑승구확인 가능합니다!


그리고  애플워치  있으신분들!! 

 

 

휴대폰에 캡쳐해서 모바일탑승권을 저장해도 되지만, 위에보게되면 지갑에넣어두기가 있습니다.

클릭하게되면 바로 애플워치 월렛에 쏙 - 들어갑니다.

( 너무 귀여워ㅠㅠ 작고 소중해.. )

 

 

위에 애플월렛에 넣어두기 클릭하게되면  월렛으로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

애플워치로 월렛 누르게되면 바로 뜹니다 :)

 

남들 폰으로 할때 나는 간지나게 애플워치로 하기 ^ㅡ^ 

비싼돈주고 산 애플워치 이렇게라도 활용하자 !!!

 

 

저는 여행을 많이 다녀봐도 비행기를 탈때되면 쫄보로 변하는데요,, 

저처럼 겁먹지 말고 블로그보면서 차근차근 여행준비해보아요

 

 

짐을 싸고, 모바일탑승권발급을 하고나면 이제 여행준비 끝 ~너무 설레서 잠이나 올까요?

네, 자긴 잤습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 보빈 . . . 먹크업을 위해 저녁을 굶었다.

-

제주도 기다려라, 내가 간다 !!!!!!!!!!!!!!

 

 

 

 

댓글